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 생활안전분야 대표사업 (주)젠데이터 '안전관리 객체인식 솔루션'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133회 작성일 24-08-26 15:34본문
<사진제공 : 젠데이터>
(사)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는 인공지능(AI) 도입 및 상용화 선도기업인 ㈜젠데이터에서 개발한 '안전관리 객체인식 솔루션'을 생활 안전 분야 대표사업으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어르신/아동), 생활안전, 재난/교통안전, 관광/문화, 자율주행, 에너지, 행정/민원, 의료/헬스케어/바이오,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분야별 대표사업을 지속적으로 선정하여 지역 디지털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생활안전 분야 대표사업으로 선정된 ㈜젠데이터의 '안전관리 객체인식 솔루션'은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생활 속 안전사고를 사전에 인식하고 예방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젠데이터의 '안전관리 객체인식 솔루션'은 객체인식의 정확도를 높여 다양한 현장에서 안전모, 마스크 등의 필수 안전 장비 착용 여부를 감지하고, 미착용자를 즉시 인식해 경고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또한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인원을 자동으로 카운팅하여 혼잡도를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조기에 파악해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젠데이터는 단순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AI 도입부터 데이터 구축 및 상용화까지의 모든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는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그리고 시스템 통합까지 포함되어 있어 고객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안전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공 및 민간 분야의 다양한 안전관리 요구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안전관리 객체인식 솔루션'은 도로, 산업 현장, 공공시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위험 요소를 감지해서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I 기반 다중 객체 인식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상황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유지하며, 빠르게 위험을 식별하고 대응하는 것이 강점이다.
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는 이번 선정을 통해 젠데이터의 안전관리 솔루션을 지역 사회에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생활 환경을 보다 안전하며, 스마트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지속 가능한 기술 발전과 공공서비스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젠데이터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는 "생활 안전 뿐만 아니라 재난 관리,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확장성이 뛰어나 스마트 공공 안전 서비스 보급과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